다이소 립라이너 발색력 실화냐? 직접 써본 현실 리뷰 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

다이소 립라이너 발색력 실화냐? 직접 써본 현실 리뷰

 다이소 립라이너 발색력 실화냐? 직접 써본 현실 리뷰

립 메이크업에 공을 들이기 시작한 건 사회생활을 하면서부터였어요. 립스틱 하나만 바르는 것보다, 립라이너로 입술 외곽을 먼저 잡아주면 훨씬 정돈된 인상이 된다는 걸 알게 된 이후로는 립라이너는 제 루틴의 필수템이 됐죠. 그런데 립라이너 하나에 몇 만 원씩 쓰는 게 부담되던 어느 날, 다이소 립라이너를 우연히 보게 되었어요.

천 원짜리 립라이너라니, 너무 저렴해서 오히려 걱정이 앞섰지만 ‘그래도 한 번은 써봐야 말할 수 있지 않을까’ 싶었어요. 그렇게 반신반의하며 장바구니에 넣은 날, 제 립 메이크업의 새로운 전환점이 시작되었습니다.


다이소 립라이너 첫인상, 가격보다 놀란 건 품질 

다이소 립라이너는 너무 가볍지도, 그렇다고 무겁지도 않은 플라스틱 펜슬 형태예요. 흔들림 없는 라인 표현이 가능하게끔 팁이 적당히 단단한데, 뻑뻑하지는 않아서 처음 쓸 때부터 꽤 인상적이었죠.

특히 저는 ‘MLBB’ 계열의 립을 좋아해서 톤다운된 누디한 컬러를 선택했는데, 입술 가장자리를 자연스럽게 잡아주면서 전체 톤도 깔끔하게 정리되더라고요. 무엇보다 중요한 건, 단돈 천 원에 이 정도 퀄리티의 라인을 잡아주는 립라이너가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꽤 큰 만족감을 준다는 점이에요. 저처럼 매일 아침 시간이 부족한 분들에겐 간편하게 윤곽을 정리할 수 있다는 게 정말 큰 장점이에요. 톤다운된 누디한 컬러를 선택했는데, 입술 가장자리를 자연스럽게 잡아주면서 전체 톤도 깔끔하게 정리되더라고요.


발림성 테스트, 입술에 자극 없었나요? 

사실 다이소 립라이너처럼 저가 제품은 발릴 때 자극이 있거나 끊기는 경우가 많아서 걱정했어요. 그런데 생각보다 부드럽게 발려서 깜짝 놀랐습니다. 물론 고가의 젤 라이너처럼 미끄러지듯 흐르지는 않지만, 일상용으로는 전혀 무리가 없었어요. 오히려 몇 번 쓰다 보면 손에 익어서 더 자연스럽게 정리되는 느낌이 있었고, 입술에 미세한 결까지도 잘 따라가줘서 기술이 부족해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.

한두 번 정도 덧그리면 원하는 컬러감도 잘 나오고, 립스틱과의 경계도 자연스럽게 이어져서 데일리 메이크업에 충분히 만족스러웠습니다.

(alt: 다이소 립라이너 바르기 전후 입술 경계 변화)
(alt: 다이소 립라이너 바르기 전후 입술 경계 변화)



지속력 확인, 마스크에 묻어남은 어땠을까? 

요즘 같은 시대엔 마스크 속에서도 립이 얼마나 유지되느냐가 중요한 포인트잖아요. 다이소 립라이너를 바른 뒤 립스틱을 덧입히고 외출했는데, 마스크 안쪽에 살짝 묻어남은 있었지만 립라인 자체는 크게 무너지지 않았어요.

입술 중앙이 흐려져도 립라인만 또렷하면 전체적으로 깔끔해 보이니까, 이 부분은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. 특히 커피를 마신 후에도 립 경계가 남아있는 걸 보고 ‘이 정도면 쓸만하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죠. 물론 하루 종일 완벽히 유지되는 제품은 아니지만, 립라인만은 확실하게 고정되는 느낌이 들어서 저 같은 직장인에겐 충분히 실용적이에요. 무엇보다 립 수정이 잦은 날에도 립라인을 다시 다듬을 필요 없이 그대로 유지되어 편리했어요.’는 생각이 절로 들었죠.


컬러 구성은? 누드톤부터 레드까지 다양 

다이소 립라이너는 생각보다 컬러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. 레드, 핑크, 코랄, 브라운 등 대부분의 기본 립 컬러와 어울릴 수 있게 배치되어 있어요. 특히 브라운이나 MLBB 계열 컬러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딱이었어요.

제 친구는 피부가 많이 하얀 편이라 채도 낮은 로즈컬러를 즐겨 쓰는데, 다이소 제품으로도 톤을 예쁘게 살릴 수 있어 감탄했어요. 그 외에도 톤과 분위기를 맞춰 립스틱을 여러 가지 조합해보니, 의외로 고급스러운 컬러감이 살아나는 걸 보고 깜짝 놀랐죠. 저렴한 가격이라고 해서 컬러감이 떨어질 거라 생각했는데, 오히려 트렌디한 색감이 잘 살아 있었어요.

(alt: 다이소 립라이너 다양한 컬러 스와치 이미지)
(alt: 다이소 립라이너 다양한 컬러 스와치 이미지)



립스틱과 궁합, 궁극의 조합 만드는 법 

다이소 립라이너만 단독으로 바르면 약간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. 그래서 립밤이나 글로스를 함께 바르는 걸 추천드립니다. 저는 립라이너로 윤곽을 잡은 다음, 립 틴트로 그라데이션을 주고 립밤으로 마무리하는 방식을 주로 써요.

이 조합은 입술을 또렷하게 만들어주는 동시에 너무 딱딱해 보이지 않아서, 평소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도 잘 어울릴 거예요. 립스틱의 뭉침을 방지하기 위한 베이스 작업으로도 적절했고, 특히 선명한 컬러를 유지하려는 날엔 꼭 립라이너를 먼저 사용하고 립 제품을 덧바르면 고정력이 배가된다는 걸 체감했어요.


다이소 립라이너, 재구매 의사와 추천 대상은? 

개인적으로는 충분히 재구매 의사가 있어요. 저처럼 립 메이크업은 반드시 정리된 윤곽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겐,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입문템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.

특히 뷰티 입문자, 학생, 직장 초년생에게는 가격 대비 성능비가 매우 만족스러울 수 있습니다. 학생들이나 메이크업 입문자들에게는 처음 립윤곽을 연습하는 데 부담 없는 제품으로 적합하고, 메이크업 전문가들도 급하게 사용할 제품으로 파우치에 하나쯤 넣어두기에 손색없을 거예요.

(alt: 파우치에 넣은 다이소 립라이너와 재구매한 컬러들)
(alt: 파우치에 넣은 다이소 립라이너와 재구매한 컬러들)



FAQ

Q. 립라이너는 하루 종일 지속되나요?
A. 오일리한 식사 후엔 덧칠이 필요하지만, 일반적인 외출 시에는 꽤 오랫동안 지속됐습니다.

Q. 민감한 입술에도 자극 없이 쓸 수 있나요?
A. 제 기준으로는 트러블이나 자극이 없었습니다. 다만 첫 사용 전엔 테스트를 권장드려요.

Q. 립라이너로 풀 립 메이크업이 가능한가요?
A. 가능합니다. 입술 전체에 부드럽게 펴 바른 후 립밤이나 글로스를 얹으면 자연스러운 립 완성이 가능해요.


핵심 요약

다이소 립라이너는 가격, 품질, 컬러 구성 모두에서 기대 이상이었습니다. 발림성이나 지속력 면에서도 무난했고, 특히 데일리용 립 메이크업을 위한 입문템으로 딱이에요. 저가라고 무시하기엔 아까운 아이템이라는 걸 써보면서 알게 되었어요.

특히 입술 윤곽을 정돈하고 싶은데 고가 제품은 부담스러운 분들께 진심으로 추천드립니다.

그리고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지금 보고 계신 이 글은 시작에 불과해요. 하루 15개의 실전 리뷰와 생활 꿀팁이 쌓이는 이 블로그에는 화장품 · 건강식품 · 피부 루틴템 · 인테리어 · 생활서비스까지 전부 다 준비되어 있답니다. 카테고리별로 한 번만 눌러보세요. 오늘 필요한 정보, 분명 하나는 있으실 거예요.

법률과 의료에 관한 결정은 꼭 전문가와 상의 후에 하세요.

이 글 외에도 많은 관련글이 블로그 안에 있으니 둘러보세요.

댓글